X

풀무원, ‘진한 베트남 닭쌀국수’ 출시

전재욱 기자I 2020.10.15 08:36:30
[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풀무원식품은 진한 닭고기 육수와 부드러운 생면으로 현지의 쌀국수 맛을 담아낸 ‘진한 베트남 닭쌀국수(2인·6700원)’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제품은 부드러운 쌀국수 생면에 진하게 우려낸 닭 육수로 풍미를 더해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도록 했다.

면발은 동남아 현지의 전통 제면 방식인 ‘미유시트 방식’으로 만들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미유시트 제면 방식은 곱게 갈아낸 쌀가루와 전분 등을 물과 섞어 얇게 편 뒤 건조해 가늘게 잘라 만드는 것으로 면발의 식감과 탄성을 높여준다.

밀가루를 일절 넣지 않은 건강한 쌀국수 면으로, 끓는 물에 약 1분만 삶기만 하면 돼 조리도 간편하다.

쌀국수 육수는 한식에도 국물 베이스로 많이 활용되는 닭 뼈를 진하게 우려내 깊은 풍미를 살렸고, 무, 대파, 양파 등에서 추출한 농축 채소 원료로 감칠맛을 더했다.

조리법 역시 간단하다. 끓는 물 400cc에 쌀국수 생면을 넣고 1분 10초 끓여낸 후 불을 끄고 동봉된 액상소스를 넣어 잘 저어주면 된다. 이후 조리된 쌀국수를 그릇에 옮겨 담고 동봉된 쪽파·홍고추 건더기를 올려 마무리하면 현지 전문점에서 주문한 듯한 쌀국수를 완성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올여름 출시한 분짜 제품에 이어 정통 베트남 제면 방식으로 만든 쌀국수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하반기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정통 쌀국수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기며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