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B證, MTS '마블' 채권 메뉴 개편…고금리 우량채권 특별판매

양지윤 기자I 2022.09.29 09:27:19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KB증권은 MTS ‘마블(M-able)’의 채권 메뉴 개편에 따라 10월 4일부터 온라인 고금리 우량채권 특별판매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KB증권
이번 개편으로 원하는 투자금액을 입력하면 수량이 자동 계산, 채권을 매수할 수 있다. 매수수익률·은행예금환산수익률 등 어려운 채권 용어도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채권 종류별로 흩어져 있던 잔고를 하나의 화면에서 조회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채권 매매가 막연히 어렵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고객들이 채권에 쉽게 투자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고객의 거래 편의성 증대를 통해 내년에는 온라인 채권매출 1조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KB증권은 ‘M-able’ 채권 메뉴 개편과 함께 AA~AAA등급의 우량 고금리 선순위채권 4종목의 온라인 특별판매를 진행한다. 농협금융지주 선순위채권(신용등급 AAA, 만기 24년 8월)을 비롯해 신한카드 월이자지급채권, 롯데캐피탈, 아이비케이캐피탈 선순위채권을 은행예금환산수익률 기준 5~6%대에 판매한다. 특판 채권은 한도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민황 KB증권 자산관리솔루션센터장 상무는 “최근 시장금리 상승과 안전자산 선호 경향 확대로 채권시장 내 개인투자자의 비중이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우량채권을 선별하여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온라인 채권매매의 편의성 제고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