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김영산 GKL 사장 '대한민국 봉사대상' 수상

이선우 기자I 2024.06.12 09:13:45

사회취약계층 대상 나눔·봉사활동 전개
발달장애인·시니어 맞춤 일자리 창출도

김영산 그랜드코리아레저(GKL) 사장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김영산(사진) 그랜드코리아레저(GKL) 사장이 ‘2024 대한민국 봉사대상’을 수상했다. 김 사장은 11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다양한 나눔·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에 선정됐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봉사대상은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나눔과 봉사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시상제도다.

김 사장은 이번 심사에서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발달장애인과 시니어 대상 직무를 개발하고 이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등 사회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기업으로서 환경 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코로나19 사태로 침체된 지역 관광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지원에 적극 나선 점도 인정받았다.

국내외 사회·경제적 약자와 다문화 가정 등을 위해 다양한 기부·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GKL은 보다 체계적인 활동을 위해 사회공헌재단을 설립했다. 지난해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주관의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에 5년 연속 선정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