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분기 에어부산 기내 면세점 총 매출액은 지난해 4분기 대비 약 60% 이상 늘어나며 기내 면세점 이용객이 가파르게 증가한 것으로 파악된다. 이에 따라 면세백 사용량 증가에 따른 일회용품 사용도 급격히 늘어나 에어부산은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소재로 면세백을 제작해 기내 일회용품 줄이기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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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은 지난 4월에도 방콕행 항공편 대상으로 일회용 면세 비닐백 대신 특별 제작한 업사이클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친환경을 주제로 한 ‘에코 플라이트’의 운항을 실시하는 등 환경 보전과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기내 일회용품 사용 최소화와 같은 친환경 캠페인 활동 및 환경 정화 봉사활동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환경 보호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