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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가나 초코우유는 푸르밀이 2005년 출시한 상품으로 지난해 말 기준 판매량은 1100만개에 이르는 스테디 셀러 상품이다. 이번에 hy가 유치한 제품은 가나 초코우유 카톤팩(300㎖)이다.
이번 단독 판매를 통해 hy는 가공유 카테고리의 경쟁력 있는 라인업을 확대를, 푸르밀은 판매 채널을 확보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께 됐다. hy는 가나 초코우유가 1020세대를 중심으로 인지도가 높은만큼 젊은 층의 프레딧몰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단독 판매는 hy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이뤄졌다. hy는 사명변경 이후 유통전문기업으로 전환 중으로, 제품 개발·생산 뿐만아니라 프레시 매니저를 활용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사와 중복되는 사업영역이라도 경쟁력이 높은 제품은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이번 가나 초코우유에 앞서 정식품 ‘베지밀’을 프레딧에 입점시키기도 했다.
가나 초코우유를 구매하면 고객 요청 장소로 프레시 매니저가 무료로 전달한다. 학교·사무실 등에서 편리하게 받아 볼 수 있으며, 배송주기 지정도 가능하다. 론칭을 기념해 정기배송 신청 고객에게는 유기농 드링크 ‘루드헬스’ 3종 교환쿠폰을 증정한다.
서일원 hy 플랫폼소싱팀장은 “자사몰 프레딧은 지난해 회원수 120만명과 연간 거래액 1100억원을 달성하며 판매 채널로서 경쟁력을 갖췄다”며 “프레딧과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가나 초코우유를 더욱 편리하고 신선하게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