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할리우드 스타들이 즐겨 마시며 주목받던 콤부차는 이제 과채음료, 이온음료 등에 이어 하나의 음료군으로 자리잡을 정도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건강하고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콤부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국내 대표 콤부차 브랜드인 ‘아임얼라이브 콤부차’의 성장세도 가파르다.
새콤달콤한 맛과 톡 쏘는 탄산의 청량감이 특징인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엄선된 유기농 원재료와 506시간의 발효기술을 통해 만들어진다. 프리바이오틱스, 글루쿠론산, 미네랄 등 우리 몸에 좋은 요소들이 다량 함유돼 항산화·디톡스 효과는 물론 체내 불순물을 제거하고 면역력까지 높여줘 마실수록 좋은 건강음료로 꼽히고 있다.
특히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상쾌한 탄산이 버거, 피자, 스테이크 등과 잘 어울리는데다 칼로리, 카페인, 당 함량까지 낮아 콜라, 맥주를 대체할 수 있는 건강음료로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고급 레스토랑이나 한우 프렌차이즈 등에서는 해당 제품을 메인 요리와 함께 제공하고 있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오리지널, 애플베리, 석류, 진저레몬 총 4종류로 구성돼 있다. 프레시코는 이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오리지널과 애플베리 2종을 GS25에 공급한다.
GS25 입점 기념행사도 진행된다. 프레시코는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2병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병을 추가로 증정하며, GS25에서 구입한 제품을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프레시코 관계자는 “국제 콤부차 제조업체 가맹단체 ‘KBI(Kombucha Breweries International)’에 정식 등록될 정도로 세계적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은 프레시코는 최근 글로벌 아이돌 그룹이 사용해 화제가 된 엘리샤코이의 콤부차 미스트 개발에도 참여하는 등 콤부차 관련 독보적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공급처를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