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파트에 불나면?...소방청, 생활 밀착형 홍보 강화 박차

이연호 기자I 2024.01.12 09:24:54

소방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한국주택관리협회 MOU 체결

[이데일리 이연호 기자] 소방청은 아파트 화재 피난 안전 대국민 밀접 홍보를 위해 지난 11일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한국주택관리협회 등 유관 기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남화영 소방청장(사진 가운데)이 지난 11일 소방청 대회의실에서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한국주택관리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소방청.
이번 업무협약은 생활 밀착형 홍보를 통해 ‘아파트 화재 피난 안전 매뉴얼 개선안’을 널리 알리고, ‘우리집 피난 계획 세우기’ 등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방청은 지난 11일 소방청 대회의실에서 (사)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사)한국주택관리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력 기관으로 참여한 KTis(케이티아이에스), 포커스미디어코리아(주)와도 아파트 화재 피난 안전 홍보 강화에 뜻을 모았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는 입주자 대표회의를 통해 ‘우리집 피난 계획 세우기’ 캠페인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전국 소방서는 노후 아파트를 중점으로 보다 적극적인 소방 안전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기로 했다.

특히 아파트 승강기 타운보드(엘리베이터 모니터)에서는 아파트 화재 피난 행동 요령을 비롯한 화재 안전 수칙을 송출해 아파트 입주민이 화재 피난 안전 요령을 더욱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남화영 소방청장은 “개선된 아파트 화재 피난 안전 행동 요령이 모든 국민에게 전달되고, 또 실제 위급 상황에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교육·훈련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