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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레스는 안드로이드 생태계가 함께 만든 크로스플랫폼 대작으로 불리는 MMORPG다. 디테일과 속도감에 신경을 쓴 고퀄리티 그래픽이 특징으로 지난달 25일 발매됐다. 특히 출시된 지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인기 순위 1위, 매출 순위 2위를 달성했으며 출시 후 지속적인 콘텐츠를 추가해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흥행 중이다.
카카오게임즈는 먼저 삼성전자와는 아레스에 최신 3D 그래픽스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벌컨(Vulkan)’을 적용하고 최적화 작업을 진행했다. 그 결과 게임 중 메모리 사용량을 줄이는 등 기존 그래픽스 API 보다 안정적인 프레임(Frame)을 제공하게 됐다.
또 구글과의 협업으로 아레스에 어댑티브 퍼포먼스(Adaptive Performance) 솔루션을 적용했다. 게임 중 지속적으로 높은 프레임수를 유지해 퍼포먼스가 개선됐다. 특히 ‘갤럭시 Z폴드 5’를 비롯한 플래그십 모델에 최적화된 성능을 보여주게 된다.
카카오게임즈 이시우 CBO(최고 브랜드 경영자)는 “3사의 기술 협력을 통해 신작 게임 ‘아레스’를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보다 쾌적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카카오게임즈의 비전 ‘게임이 일상이 되는 세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원 구글플레이 게임 파트너십 한국 총괄은 “아레스가 구글 플레이와 만나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더욱 실감나는 콘텐츠 경험을 지원하게 돼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 협업을 통해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보다 발전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정혜순 삼성전자 상무는 “구글, 카카오게임즈와의 협업을 통해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보다 몰입도 높은 쾌적한 게임 플레이의 즐거움을 제공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는 특유의 세계관, 화려한 그래픽과 액션 등 차별화된 특징으로 지난달 25일 출시된 지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인기 순위 1위, 매출 순위 2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출시 후 지속적인 콘텐츠를 추가해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흥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