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화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방화창을 구성하는 창과 프레임 모두에 열팽창 스트랩을 삽입했다. 삽입된 열팽창 스트랩은 화재가 발생하면 빠른 속도로 30배 이상 팽창하며 틈새를 채워준다. 이 덕분에 화재로 인한 화염과 연기가 이동하거나 내부로 침투가 어려워져 화재의 번짐을 막을 수 있다.
나노복합 단열재도 삽입했다. 프레임 내부에 삽입된 나노 복합 단열재는 화재 시 불의 열기를 흡입하는 특성 때문에 단열과 방화성능까지 겸비하여 안전과 일상생활에 도움을 준다. 이건창호는 이를 검증하기 위해 지난 2023년 6월 건축자재시험연구원(AMI)에서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한국산업표준 KS F 2845(유리구획부분의 내화시험방법)가 규정하는 방화창 기준인 비차열 20분 이상 성능을 내 외측 모두 통과했을 뿐만 아니라, 창호의 단열성과 기밀성 성능이 우수함을 검증받았다.
시스템창호 특유의 모던함과 슬림한 디자인도 유지했다. 이 밖에도 이번 신제품은 이건창호 시스템창호 제품과 디자인 통일성을 갖춰 혼합 시공 시 건물의 안전성을 강화하면서 건물 디자인에 대한 심미성까지 갖출 수 있다.
이건창호 관계자는 “일반 창호부터 단열 방화창까지 다양한 사양을 갖춘 창호 라인업으로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히고 품질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