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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68년부터 시작된 달모어의 위스키 양조는 약 200년간 선구적인 위스키 메이킹을 선보였으며, 최상의 퀄리티를 위한 기술과 능력은 전 세계적인 찬사를 받는다. 현재는 달모어의 아이콘과 같은 마스터 디스틸러인 리차드 패터슨(Richard Paterson)에 의해 그 명성을 전 세계적으로 떨치고 있다. 달모어는 왕실에서 수여받은 12개의 뿔을 가진 수사슴 표식과, 다양하고 정교한 캐스크 큐레이션, 특히 프리미엄 셰리 캐스크 숙성을 통한 위스키 생산으로 명성을 이어왔으며, 싱글몰트위스키 브랜드에서는 유일하게 ‘시가 몰트’ 라인을 통해 달모어만의 캐릭터를 강조한다.
7월부터 9월 중순까지 운영되는 달모어 팝업스토어는 전 세계적으로 품귀현상을 겪고 있는 프리미엄 싱글몰트위스키 중에서도 달모어 브랜드의 전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특히 한국 시장에 3년 만에 선보이는 40년산 이상의 고연산 위스키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며, 2002년, 2005년 등 빈티지 싱글몰트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매번 출시마다 소더비 경매에서 최고가를 호가하는 달모어의 컨스텔레이션(Constellation)도 함께 선보인다.
달모어의 국내 공식 수입원인 ㈜제이트레이딩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달모어 팝업 스토어를 통해 다양하고 성숙해진 한국 위스키 시장에 다시금 달모어라는 브랜드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달모어의 전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팝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번 달모어 팝업스토어는 와인앤모어 청담점에서 7월 중순부터 9월 중순까지 두 달 동안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