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기능은 1인 여행객이 개인실이나 다인실을 예약하는 경우 활성화된다. 주요 내용은 △안전한 1인 여행을 위한 전문가 팁 △원하는 사람과 에어비앤비 여행 일정을 쉽게 공유하기 △숙소와 주변 지역과 관련해 호스트에게 문의할 중요 사항 안내 등이다.
스스로 1인 여행자라고 밝힌 이들의 예약은 증가하는 추세다. 전 세계적으로 2022년 1~3분기 중 1인 여행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같은 기간 국내의 경우 나홀로 여행객은 34% 늘어나면서 비슷한 추이를 보였다.
이번 조치는 에어비앤비가 실시 중인 안전 서비스를 보완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의 서비스에는 △24시간 안전 지원 라인(게스트가 안전하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 에어비앤비의 전담 안전 팀에 지원 요청 가능) △현지 비상 전화 기능(70개 국가 및 지역의 현지 응급 서비스에 연결) △비상 연락처 기능(모든 에어비앤비 사용자가 에어비앤비 프로필에 최대 4명의 비상 연락처 추가 가능) 등이 있었다.
나바 바네르지 에어비앤비 트러스트 프로덕트 및 운영 부문 총괄은 “1인 여행 수요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전 세계 더 많은 사용자에게 안전에 초점을 맞춘 기능을 제공하고, 혼자 여행하는 분들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