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성의 기자] 12월 둘째 주, 국내 주요 편의점사 MD(상품기획자)가 꼽은 추천 상품과 새로 출시한 따끈따끈한 ‘신상’을 소개한다.
◇ 일동후디스 ‘카카오닙스차’
낯선 ‘슈퍼푸드’가 편의점에 들어왔다. 일동후디스의 ‘후디스카카오닙스차’다. ‘후디스카카오닙스차’는 카카오닙스를 차로 우리는 번거로움을 줄인 간편한 액상차다.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 열매를 발효, 건조, 로스팅한 후 껍질은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분쇄한 것이다. 초콜릿과 달리 설탕이나 첨가물이 함유돼 있지 않다.
후디스카카오닙스차는 카카오닙스를 두 번 로스팅한 뒤 우려냈다. 카카오가 갖는 고유의 풍미는 높이고 몸에 좋은 폴리페놀을 최대한 살렸다. 또 L-카르니틴을 넣은 0㎉ 음료로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GS25와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에서 판매한다.
◇ CU ‘백종원 만능소스’
CU는 요리 ‘곰손(손재주가 없는 사람)’도 ‘금손(손재주가 뛰어난 사람)’이 될 수 있는 ‘백종원 만능 소스’를 출시했다. ‘백종원 만능 소스’는 ‘백종원 만능 양념장’, ‘백종원 만능 짜장 소스’ 2종(370g, 각 4800원)다. 누구나 복잡한 요리 과정 없이 전문점 수준의 맛을 낼 수 있는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특제 레시피다.
‘백종원 만능 양념장’은 고추장을 베이스로 갖은 소스를 조합한 매운맛 양념이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에 깔끔한 끝맛이 특징이다. 콩나물불고기, 닭갈비, 비빔국수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백종원 만능 짜장 소스’는 춘장과 함께 돼지고기, 굴소스, 양파, 생강 등을 더해 미리 볶아낸 상품이다. 별도의 조리 과정 없이 짜장면, 짜장 떡볶이, 짜장 덮밥 등 짜장 소스가 활용된 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