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스토어는 키르시의 심볼인 체리를 사랑하는 ‘키르시 걸’이 헬로키티와 함께 드레스 룸에서 러블리한 파티를 즐기는 ‘키르시 걸의 드레스룸’ 콘셉트로 꾸며졌다.
또한 팝업스토어에서만 볼 수 있는 사은품 제공 뽑기 이벤트, 팝업스토어를 즐기는 모습을 담을 수 있는 포토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키르시는 앞으로도 현지 소비자 수요에 맞춘 활동을 통해 일본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향후 요코하마, 삿포로 등 일본 주요 상권 지역에 지속적으로 팝업스토어를 열 계획이다. 더불어 헬로키티와 같이 현지 소비자들에게 인지도 높은 브랜드와의 협업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하이라이트브랜즈는 해외사업부문을 통해 지난해 5월 일본법인(하이라이트브랜드재팬)을 설립하고 같은 해 7월에 도쿄 플래그십을 오픈했다.
이준권 하이라이트브랜즈 대표는 “키르시가 일본 진출 이후 도쿄 플래그십과 일본 자사몰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며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받은 관심에 힘입어 앞으로도 차별화된 현지화 전략과 K패션의 위상을 보여줄 수 있는 제품력으로 영향력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