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임직원들 모여 만든 '만두 맛집 리스트' 출간한다

한전진 기자I 2024.11.12 09:13:40

만두의 유래, 특징, 조리법, 시장 트렌드 등 정보도 담아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 구매, 마케팅 등 여러 분야의 임직원이 모여 하나의 음식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담은 푸드디깅 북의 첫 번째 시리즈인 ‘만두 원정대’를 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웰스토리의 푸드디깅 북 ‘만두원정대’ 를 출간한 임직원들 (사진=삼성웰스토리)
삼성웰스토리는 식음 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임직원들이 직접 집필한 이번 책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사랑하는 음식을 매개로 친근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책은 만두의 유래를 포함해 전 세계와 우리나라 만두의 특징을 구분하고 가정과 식품공장에서 만두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다.

또 전국의 만두 제조사에 대한 정보와 담당자 인터뷰, 시장 정보와 트렌드 등도 담았다.

말미에는 국내 전국 각지와 만두의 본토라 할 수 있는 중국, 홍콩 등 해외까지 무려 100여 곳에 달하는 만두전문점에 임직원들이 직접 방문해 대표 메뉴를 먹어보고 후기를 종합했다.

삼성웰스토리는 푸드디깅 북 출간을 위해 지난 3월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학습연구회를 모집해 약 100여 명이 지원했다. 이 가운데 5개 팀이 선발되어 약 6개월간 자료 리서치, 인터뷰, 현장방문 등의 활동을 진행해 왔다.

삼성웰스토리는 만두에 이어 두부, 버거, 베이커리 등 한 가지 음식을 주제로 펼쳐지는 푸드디깅 시리즈를 계속해서 출간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간한 만두원정대는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