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측은 그린 스마트의 중국 돌풍에 대해 기존 2D 파노라마 진단장비 시장에서 중국 1위를 지켜온 바텍 브랜드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2D 제품을 쓰던 의사들이 품질에 만족하면서 3D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 회사 측은 세계 최대 임플란트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 3D 시장 선점을 위해 글로벌 브랜드와 중국 로컬 브랜드가 치열한 경쟁을 진행하는 와중에 거둔 성과라고 해석했다.
노효준 바텍 중국법인장은 “중국에서 바텍은 혁신 이미지를 기반으로 2D 시장에서 1위 브랜드로 기반을 다져왔다”며 “임플란트 등 고부가가치 치료시 진료 정확성이 필요한 만큼 가격 위주로 공략하는 중국 기업들이 따라올 수 없는 혁신 제품으로 3D 시장 1위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