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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에 따르면 11번가는 중국 현지 고객들의 반응을 살피고자 4월부터 상품 전시와 사전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시범 운영 결과 전문관 팔로어수는 2만8000명을 넘겼다.
11번가는 이번에 전문관을 정식 오픈하며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케어?바디케어 등 뷰티 상품을 비롯 스포츠패션?건강식품 등 중국 현지 고객들 취향에 맞는 트렌디하고 실용성을 갖춘 500여개의 상품을 준비했다.
또한 ‘징동 월드와이드’ 첫 페이지 상단에 11번가 ‘바로가기’ 버튼을 만들어 중국 현지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징동 월드와이드’는 미국의 대표 소매업체 월마트와 독일계 초저가 마트 리들,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 11번가 등 총 4개의 ‘바로가기’ 버튼을 운영 중이다.
11번가는 영?중문 역직구 플랫폼인 ‘글로벌11번가’를 통해 축적한 고객 관련 경험과 노하우 덕분에 이번에 글로벌 유통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곳에서의 주문과 결제는 모두 ‘징동닷컴’ 플랫폼을 통해 이뤄진다. 국내 판매자 상품(OM)의 경우 주문 후 판매자가 상품을 11번가 국내 물류센터에 입고시키면 EMS 국제배송을 통해 현지 고객에게 발송된다. 이럴 경우 배송기간은 평균 3~5정도가 소요된다.
해외 판로 개척을 희망하는 11번가 판매자들은 영?중문 역직구 통합 플랫폼 ’글로벌11번가’ 뿐만 아니라 ‘징동 월드와이드’에서도 판매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
김문웅 SK플래닛 전략사업그룹장은 “정품 여부를 중시하는 중국 소비자들로 e커머스 역직구 수요는 점차 늘고 있는 분위기”라며 “앞으로도 국내 기업들의 상품 수출과 판로 개척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