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노핀, 프리미엄 베이커리로 거듭나

이승현 기자I 2013.10.01 09:34:13

고급커피는 기본, 머핀·컵케이크로 차별화
가맹사업·해외진출 본격 추진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MPK(065150)그룹이 유러피언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를 론칭하며 커피전문점 사업 확대에 나섰다.

MPK그룹은 오는 3일 이태원 헤밀턴 호텔 옆에 유럽풍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마노핀(Manoffin)’을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로 새롭게 론칭한 마노핀 이태원점.
커피전문점의 사업을 기존 ‘마노핀 익스프레스’와 함께 프리미엄 브랜드인 ‘카페형 마노핀’으로 다양화하고, 가맹사업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카페 마노핀은 고품질의 커피와 더불어 영국 전통 방식으로 구워낸 머핀, 컵케이크 등으로 메뉴를 차별화 했으며, 인테리어 역시 세련된 유럽풍으로 꾸몄다.

잉글리쉬 머핀은 매장에서 직접 구운 머핀에 꿀, 씨앗, 야채, 치킨카레를 채운 제품과 달걀과 채소가 가미된 샌드위치 머핀으로 구성했다. 간식을 넘어 한끼 식사로도 적합하다.

컵케이크는 다양한 저당 제품으로 구성된 디저트 라인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고객들이 부담 없이 다양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햇 머핀(Hat Muffin, 모자머핀)’은 커피 컵 위에 뚜껑 대신 머핀을 덮은 마노핀만의 특별한 제품으로 커피와 머핀을 동시에 편리하게 즐길 수 있으며, 따뜻한 커피 온도에 의해 촉촉해진 부드러운 머핀을 맛볼 수 있다.

커피에 대한 전문성도 남다르다. 단일 농장의 최상급 원두만을 선별 사용하고, 라 마르조꼬(La Marzocco) 명품 커피 머신을 이용하는 것은 물론, 물과 온도, 바리스타까지 관리하는 커피개발 프로젝트 ‘M’을 통해 신선한 고품질의 커피를 제공한다.

문영주 MPK그룹 대표는 “특히 마노핀 1호점은 외국인이 많이 모이는 이태원에 위치해 전세계 확장을 위한 시금석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MPK그룹은 이번 마노핀 이태원점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2~3개 점포를 추가로 개설하고, 내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에 나설 예정이다. 또 마노핀을 통한 커피전문점 해외 프랜차이즈에도 공격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