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즌1에서는 투표 수 5만 개 이상을 목표로 설정해 카카오페이가 유기동물 보호 단체에 기부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챌린지 시작 후 한 시간 만에 목표 투표 수를 달성했으며, 최종적으로 용인시동물보호협회에 1천만 원의 기부금이 전달되었다. 이후에도 사용자들의 열띤 참여가 이어지며, 시즌1 동안 약 1억 3천만 개 이상의 투표가 이뤄졌다.
시즌2의 기부 및 참여 방식
이번 시즌2는 10월 2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며, 카카오페이 앱에서 ‘댕냥파이트’를 검색하여 참여할 수 있다. 기부 챌린지 종료 후, 카카오페이는 강아지를 응원하는 팀을 위해 유기견 보호단체 ‘사단법인 어독스(Adogs)’에, 고양이를 응원하는 팀을 위해 유기묘 보호단체 ‘사단법인 나비야 사랑해’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참여자 혜택 및 이벤트
카카오페이는 기부 챌린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시즌2에는 새로운 이벤트를 추가했다. 최종적으로 누적 투표 수가 더 많은 팀에 참여한 사용자 중 20명을 추첨해 카카오페이포인트 5만 원을 증정한다.
반려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이번 시즌2에서는 반려인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된다. ‘댕냥파이트’ 페이지에서 내 반려동물 이름이 담긴 ‘펫밀리카드’를 만들 수 있으며, 반려동물 보험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는 ‘펫보험 비교’ 서비스에 대한 안내도 받을 수 있다.
‘펫보험 비교’ 서비스는 카카오페이가 7월에 출시한 서비스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등 4개 손해보험사의 펫보험을 비교하여 내 반려동물에 맞는 상품을 찾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댕냥파이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사용자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기억하며, 올해에도 세계 동물의 날을 기념하여 기부 챌린지를 이어가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가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다양한 상생활동을 펼치며 사회에 공헌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2022년 9월 첫 상생기금을 조성한 이후 취약계층 청년 통신비 지원, 자립준비청년 교육 기회 제공, 자연재해 피해지역 복구를 위한 기부금 전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상생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