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B2B 비즈니스 분야에서는 주요 1군 건설사 전용 모델 납품 확대를 통한 매출 증가에 전사적 차원의 원가구조 절감 노력이 더해지면서 긍정적인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
지난해부터 추진된 B2C 비즈니스 활성화 노력이 구체적인 성과로 이어진 점도 호실적의 원동력이 됐다. 현대HT는 “유통향 제품군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기존 제품을 대체하는 신규 제품군을 선보이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았으며, 시장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 역시 계속해 왔다”고 전했다.
현대HT는 상반기에 달성한 실적 호조를 발판으로 더욱 적극적인 시장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우선 원가 상승세가 쉽게 회복되지 않을 전망인 만큼 원가율 개선에 집중하고자 한다. 판가 개선 외에도 제품 모듈화, 설계 및 공급망 최적화, 표준 부품 사용 등을 통해 원가 절감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다.
시장공략 노력과 함께 제품 및 관련분야 연구개발에도 집중한다. 우선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을 집약한 차세대 스마트홈 플랫폼 개발과 온디바이스 AI가 탑재된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개방형 국제 표준인 KNX 제품을 개발하여 프리미엄급 단지 및 빌라 시장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지능형 홈네트워크 설비 설치 및 기술기준에 대응하는 보안 솔루션 개발과 관련 사업 아이템 발굴에 집중해 수주 및 매출 증가 노력도 이어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B2C 시장공략을 위한 전략적 투자도 이어진다. 하반기 중 프리미엄급 유통향 도어락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사업 확대를 위해 추진해 온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망 확보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오래된 아파트 단지 입주자를 대상으로 최신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안 및 구축하는 패키지 상품인 ‘HT PLUS’의 도입사례를 늘려가는 한편, 기축 아파트 단지의 리노베이션을 위한 신규 특화 제품군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외에도 다양한 오픈마켓에 입점하여 온라인 판매 채널을 더욱 넓히는 한편 자사몰 구축 및 운영도 구체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지난해부터 집중해 온 베트남 시장을 위해 올해 상반기 다양한 현지 기업과의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어온 데 이어, 베트남과 중동지역에 현지 쇼룸을 구축하여 현대HT의 우수한 스마트홈 기술력과 서비스를 알리는 데도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