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역세권 인기...마곡 중심 트리플 초역세권 '롯데캐슬 르웨스트' 주목

이윤정 기자I 2024.11.12 09:06:0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서울 마곡지구 중심에 들어서는 ‘롯데캐슬 르웨스트’가 트리플 초역세권으로 주목받고 있다. 롯데캐슬 르웨스트 사업지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및 공항철도, 지하철 5호선과 9호선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 입지다. 지하철 이외에도 단지 앞 대중교통 이용이 쉽다.

특히 올림픽대로, 서부간선도로, 경인로 등 광역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는데, 서울과 경기 서부권을 잇는 연결 지역으로 서울 도심 및 주요 업무지구와 연계성이 매우 우수하다.

실제로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에서 자동차를 이용하여 움직일 경우 김포공항까지 6분, 상암 DMC와 여의도까지 각각 15분과 20분이 소요된다. 다소 멀리 이동해야 하는 일산 킨텍스와 인천국제공항마저도 각 25분, 35분이면 도달 가능하다.

트리플 역세권인 만큼 생활 인프라도 훌륭하다. 사업지 반경 1km 이내에 대형마트 및 병원 등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캐슬 르웨스트가 들어서는 사업지에서 이대서울병원, 이마트 트레이더스, LG아트센터, 스페이스K 등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강서구청 통합신청사의 이전 공사가 진행 중인데, 이를 통해 구청과 구의회, 보건소 등 통합 청사가 사업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인근의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도보 약 5분 거리에 공항초가 자리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공진초, 마곡중, 하늬중 등 우수한 학군이 자리하고 있다. 학업성취도가 높은 명덕외고까지 인근에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그리고, 올해 8월 서울시의 마곡 도시관리 지구단위 계획에 의해 오피스텔로의 변경이 허용되었고, 강서구청이 최종 허가하여 11월 5일 사용승인 완료됐다.

특히 롯데캐슬 르웨스트가 들어서는 강서구는 2022년 경기 침체 이후 아파트 거래량이 상승세로 전환된 상태다. 실제로 2022년 12월 178건에 그쳤던 아파트 거래량은 2023년 6월 910건으로 늘었고, 올해 6월은 1170건에 달했다. 또 강서구 마곡 인근 상위 6개 대표 단지를 통해 들여다보면, 지난해 대비 2024년 실거래가 평균이 2.7%~22.2% 상승했다.

이처럼 강서구 주택시장이 회복세에 들어선 만큼 트리플 역세권인 롯데캐슬 르웨스트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떠오르는 신흥 업무지구에 위치한 데다, 마곡지구 내에서 모든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주거복합단지인 만큼 앞으로의 미래 가치가 기대되는 곳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경기 불황 및 부동산 시장 침체 속에서도 역세권에 대한 수요는 끊임이 없다”면서 “교통 여건이 우수하고 각종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의 쏠림 현상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