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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관계자는 “광고 촬영을 마치고 후반 작업을 하고 있다”며 “이달 말께나 돼야 광고를 선보일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경동나비엔은 배우 마동석과 추가 광고 촬영을 진행했다.
경동나비엔은 지난해 7년간 대표 모델로 활동해왔던 배우 유지태 대신 카리스마와 귀여움을 동시에 지닌 마동석을 새로운 광고 모델로 내세워 변화와 혁신 이미지를 선점하려 했다.
귀뚜라미 관계자 역시 “10월은 돼야 보일러 광고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9월까지 날씨 매우 덥다보니 예전보다 광고 시기가 늦어지고 있다”고 했다. 귀뚜라미 역시 광고 촬영은 마쳤다. 귀뚜라미는 2019년부터 배우 지진희와 전속 모델 계약을 맺은 후 6년째 연을 이어가며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내세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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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청에 따르면 이달 1~12일까지 서울의 하루 최고기온이 30℃ 아래로 떨어진 날은 2일(26.9℃), 6일(25.7℃), 12일(27.1℃) 등 사흘에 불과하다. 나머지 날은 모두 30℃를 훌쩍 넘었고 11일에는 34.6℃까지 올라갔다. 제주도는 13일 기준 열대야 발생 일수가 67일에 이르러 역대 최고에 이르고 있다.
기상청은 12일 “추석 연휴 기간 평년보다 5도 내외 높은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며 “구름 많고 지역에 따라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추석 연휴 기간 제13호 태풍 버빙카(BEBINCA)가 우리나라에 근접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태풍이 퍼 올리는 열기 탓에 남부 지방에 최고 35℃ 수준의 폭염도 예상된다.
경동나비엔은 지난해 438억원의 광고선전비를 썼다. 전년 대비 2.5% 줄어든 규모다. 귀뚜라미홀딩스는 광고선전비로 지난해 113억원을 집행했다. 1년새 9.4%가 불어났다.
두 회사는 모두 올해 보일러 광고 콘셉트는 공개하지 않고 있다. 광고 시점의 공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귀뚜라미는 기존 배우 지진희의 참여 여부도 확인을 거부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국내 가정용 보일러 시장은 정체됐고 대부분 교체 수요”라며 “겨울철 성수기를 앞두고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질 수밖에 없다”고 했다. 이어 “사업 다각화 차원에서 회사가 강조하는 광고 포인트도 눈여겨 볼 부분”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