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을 보고 싶지만 시간이 없어 못 보던 고객들은 이제 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볼 필요 없이 AI가 요약한 핵심 키워드 기반의 타임 스탬프를 누르기만 하면 된다.
또 기존 쇼핑AI 서비스를 챗GPT 4.0 기반으로 한층 정교화하고 상품 상세 화면에서 바로 궁금한 점을 입력할 수 있게 만들어 편의성도 확대했다.
고객들은 ‘AI 한눈에 방송 요약’ 서비스를 통해 긴 방송 화면에서 원하는 내용이 들어가 있는 부분만 골라볼 수 있게 됐고 방송을 분석한 ‘쇼핑 AI’ 서비스를 통해 해당 상품의 어떤 궁금한 내용도 다 물어볼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개발한 박일묵 UX팀장은 “이제 고객들은 바로 원하는 부분의 영상만 살펴볼 수 있어 더 빠르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고 바쁜 일상 속에서 쇼핑 시간을 많이 아끼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