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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MD인 문지원 데일리푸드팀 매니저는 “닭갈비를 찍어 먹을 수 있게 콘치즈를 곁들인 점이 재미있는 포인트다”고 설명하며 개운한 맛의 풋고추와 비트 무피클 반찬 구성으로 색감, 풍미를 배가시킨 것도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콘치즈 쌈장 닭갈비 도시락’은 이찬원이 지난 5월 편스토랑에서 최초 우승하면서 출시한 진또배기맵싹갈비 삼각김밥 등에 이은 그의 4번째 편스토랑 우승상품이다.
이찬원이 편스토랑에서 큰 활약을 하면서 진또배기맵싹갈비 삼각김밥의 유명세도 재조명될 것으로 보인다. 진또배기맵싹갈비 삼각김밥은 올해 GS25를 통해 출시된 편스토랑 1위 상품 중 가장 많이 팔린 상품으로 등극해 대세 상품으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출시 4개월 만에 250만개 판매로 주목을 끈 이 상품은 지난 17일 기준으로 누적 판매 약 350만개를 기록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이찬원의 또 다른 우승 상품인 진또배기 계란프라이짜장 삼각김밥도 편스토랑 메뉴 중 GS25 판매량 3위를 기록 중이다.
진또배기맵싹갈비, 진또배기계란프라이짜장 삼각김밥은 출시 직후 여성 고객 구매율이 남성 고객에 비해 2배가량 높았던 반면,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2주 후부터는 남성 고객 구매 비중이 출시 초기 대비 15% 이상 신장되며 두 상품의 전체 매출 볼륨을 키운 것으로 GS25는 분석하고 있다.
이렇듯 우수한 상품력과 팬덤 덕분에 이찬원이 모델로 나선 GS25 먹거리도 MZ세대 등 다양한 세대에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지금까지 이찬원 먹거리는 진또배기맵싹갈비, 진또배기계란프라이짜장 삼각김밥과 된장술밥 등 다양하게 출시됐다. 각 상품들은 삼각김밥, 즉석식, 도시락 등 각 카테고리에서 상위권에 포진하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GS25는 갈비, 계란, 짜장 등 누구나 즐겨 찾는 원재료를 절묘하게 조화시킨 레시피가 상품력, 이찬원 팬덤과 만나 시너지를 낸 것이 시간이 지날수록 인기가 커진 배경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권윤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팀 매니저는 “GS25가 출시하는 이찬원의 먹거리 시리즈는 팬심을 넘어 맛으로 찐팬을 만들고 있다”며 “우수한 상품력과 팬덤이 만나 시너지를 내며 이찬원 먹거리의 인기도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