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오비맥주 '카스 0.0', 11번가서 올해 첫 라이브커머스

백주아 기자I 2022.03.21 09:19:32

오는 22일 오후 8시 ‘캠프닉’ 콘셉트 라이브커머스 전개
‘카스 0.0’ 3종 패키지 최대 26% 할인 판매..11번가 단독 48캔 패키지도
비알코올 음료 라이브커머스로 손쉽게 주문 가능
쇼호스트 개그맨 김재우..MZ세대와 친밀감 기대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오비맥주의 카스가 11번가와 손잡고 오는 22일 오후 8시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봄맞이 ‘캠프닉(캠핑+피크닉)’ 콘셉트로 ‘카스 0.0’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비맥주 ‘카스 0.0’, 11번가에서 올해 첫 라이브커머스. (사진=오비맥주)
코로나19 장기화로 근교에서 가볍게 즐기는 문화인 캠프닉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카스 0.0는 따뜻한 봄날, 근교로 떠나는 캠프닉에 비알코올과 낮은 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의 매력을 알리고자 지난 10월에 이어 두 번째 라이브커머스를 기획했다.

첫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는 한 시간 만에 약 1500건 이상의 주문을 달성했다. 카스 0.0는 비알코올 제품으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서도 손쉽게 주문할 수 있다는 점이 높은 인기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쇼호스트는 개그맨 김재우가 맡는다. 캠프닉 메뉴인 치킨, 바베큐 등을 카스 0.0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며 MZ세대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할 예정이다.

판매상품은 카스 0.0 330ml로 구성된 48캔, 24캔, 12캔 패키지로 최대 26% 할인된다. 구매고객에게 11번가 2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카스 0.0 휴대용 냉장고, 카스 그리들 팬, 카스 전용잔, 카스 X 밤켈 아이스쿨러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봄을 맞아 당일로 떠나는 나들이에서 주류가 부담스러운 상황일 때 풍미를 가득 담은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것”이라며 “카스 0.0와 함께 더욱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카스 0.0는 일반 맥주와 같은 원료를 사용해 동일한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친다.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스마트 분리공법’을 통해 알코올만 추출한다. 단순히 맥주 향을 첨가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비알코올 음료지만 오리지널 카스의 풍미가 살아있다.

카스는 지난 1994년 첫 출시 이후 국내 소비자들과 함께하며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카스는 광고와 소비자 대상 마케팅 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방법으로 당대의 젊은 세대와 시대정신을 공유해왔다. 현재 ‘올 뉴 카스’를 비롯해 라이트 맥주인 ‘카스 라이트’, 카스의 비알코올 음료인 ‘카스 0.0’ 등 세 가지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