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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통해 랩지노믹스는 개인 유전자 검사 서비스에 대한 현지 마케팅에 열을 올리면서 글로벌 유전자 검사 시장에 선제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특히 회사 측은 인구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베트남, 태국 등에서 현지 언어로 된 검사 결과를 제공해 검사자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등 다양한 사업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랩지노믹스 관계자는 “당사는 국내에서 NGS 기반의 유전자 검사의 안정성과 정확도를 인정받아, NGS·소비자 대상 직접(DTC)시장에서 독보적인 점유율 1위에 자리하고 있다”며 “다수의 NGS 임상 데이터 실적을 통해 동남아시아와 유럽 지역에서 상반기 내 추가 계약을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미 올해 1분기에만 지난해 계약 체결건수의 2배 이상을 달성했다”며 “유전자 검사 서비스 사업 외에도 취약-X 증후군을 진단하는 프락사(FRAXA) 등 진단키트 제품에 대한 수출도 하반기에 예정돼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