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르샤, '2018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수상

권오석 기자I 2018.12.21 08:51:02

사회 취약계층 위한 메이크업 및 무료 헤어 시술 등 공헌

지난 19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8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김채호 뷰티르샤 대표가 사회봉사 부문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에스티유니타스)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에스티유니타스의 자회사이자 뷰티 전문 기업인 뷰티르샤가 ‘2018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사회봉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전문가자원봉사연합회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이번 시상식의 사회봉사 부문은 공동체 발전을 위한 활동을 하거나 전문지식, 기술 등을 활용한 재능 기부를 활발하게 하는 개인·단체·기업 등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을 운영하고 있는 뷰티르샤는 16년 동안 우수한 뷰티 기술을 바탕으로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메이크업·헤어 시술을 무료로 제공하고, 뷰티 교육을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온 점을 평가 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뷰티르샤는 취약계층 교육 지원을 위한 장학생 선발과 함께 지역사회와의 협약 등으로 경력단절 여성 교육을 진행한다. 지역사회의 다양한 행사에 참가해 메이크업과 헤어 연출을 맡는 것은 물론 인천아시안게임, 전국체전 등 다양한 국가 행사에도 참여한다. 뷰티 교육 저변 확대를 위한 청소년 진로 특강 및 직업 체험 학습 등도 지속 진행하고 있다.

한편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메이크업국가자격증과 네일아트국가자격증 등 다양한 뷰티 교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전국 40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뷰티 학원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