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럼에도 해리스 캠프는 이 같은 소식이 막판 선거 자금 모금을 약화시킬 수 있음을 우려하고 있다고 WP는 전했다. 대선을 3개월 앞두고 대통령 후보가 된 해리스 부통령을 단시간 내 유권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광고와 현장 유세 등이 추가적으로 필요하다는 것이 해리스 캠프의 설명이다. 게다가 해리스 부통령이 여론조사에서 여전히 트럼프 전 대통령과 초접전을 벌이고 있다. 해리스 캠프 관계자는 WP에 “막대한 후원금과 자원봉사자들의 열정이 유권자들의 선택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로이터통신과 여론조사 기관 입소스가 지난 4∼7일 등록 유권자 1076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전일 공개한 온라인 여론조사(오차범위 ±3%포인트)에 따르면 등록 유권자 중 46%는 해리스 부통령, 43%는 트럼프 전 대통령을 선택했다. 전국 단위 여론조사에서 해리스 부통령이 트럼프 전 대통령에 비해 우위를 보이지만 그 격차가 오차범위 내 초박빙인 데다 일부 경합주에선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밀리고 있다.
이에 해리스 캠프는 광고 등 물량 공세를 퍼붓고 있다. 연방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8월 해리스 캠프의 지출은 트럼프 캠프의 3배에 달했다. 민주당 전당대회(8월 19~22일) 이후 10월 4일까지 해리스 캠프는 트럼프 캠프 보다 광고비를 2.5배 더 지출했다고 정치데이터업체 애드임팩트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