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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시장으로 선정된 시장은 현판 및 최대 1천만원 상당의 부상을 수여하고,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유튜브 채널 및 SNS 등 온라인을 통한 시장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목포 청호시장은 올바른 원산지 표시와 정착을 위하여 상인회를 중심으로 주기적인 원산지 표시 안내 방송, 개별 포장 제품에 대한 원산지 표시 스티커 제작 등 원산지 표시를 생활화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자체 점검을 통해 정확한 원산지 표시를 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아 2022년 수산물 원산지 표시 최우수시장으로 선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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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서울 수협강서공판장’은 올바른 수산물 원산지 표시를 위해 자체적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명예감시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직원이 불시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원산지 표시판 제작, 원산지표시 점검일지 작성 등 자체적인 지도·점검활동을 활발히 시행하는 등 꾸준한 원산지 표시 관리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양동엽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원장은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 지정을 통해 전통시장의 활성화와 올바른 원산지 표시 환경조성으로 시장의 신뢰도가 높아져 판매 매출 증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올바른 수산물 원산지 표시제도 정착과 수산물 유통질서 확립을 위한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 콘테스트에 소비자들의 관심과 시장상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