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일상 속 피부관리 가능”…룰루랩, AI 피부 분석 솔루션 소비자 관심 집중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박철근 기자I 2025.10.26 12:55:19

[2025 W페스타]14회 이데일리 W페스타서 AI 피부 분석 솔루션 선봬
“피부 관리제품 선택에 도움될 것”
피부과·성형외과향 3D 피부분석 솔루션 출시 예정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인공지능(AI) 뷰티테크 기업 ‘룰루랩’의 AI 피부 분석 솔루션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6일 룰루랩에 따르면 지난 21일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제14회 이데일리 W페스타에 참여해 자사의 AI 피부 분석 솔루션 체험존을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W페스타는 이데일리가 주최하는 대표적인 지식·문화 융합 페스티벌로, 기술·인문학·예술이 어우러지는 종합 지식 축제다. 올해는 ‘호모 퀘스천스: 세상에 질문하라(Homo Questions)’를 주제로, 급변하는 AI 시대 속에서 인간이 던져야 할 질문을 탐구하는 다양한 강연과 전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인공지능 피부 분석 솔루션 기업 룰루랩은 지난 21일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제14회 이데일리 W페스타’에 참여해 자사의 AI 피부 분석 솔루션 체험존을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 룰루랩)
이번 행사에서 룰루랩은 AI 기술을 활용한 피부 분석 체험존을 마련해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현장에서는 참가자들이 간단히 얼굴을 촬영하면 룰루랩의 AI가 이용자의 피부 수분, 모공, 색소침착, 주름 등 여러 항목을 정확하고 빠르게 분석해주는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현장을 찾은 한 참가자는 “평소 피부가 건조한 것 같았는데 AI가 분석해 주니까 실제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어 신기했다”며 “피부 관리 제품을 선택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다른 방문객은 “AI가 피부 상태를 이렇게 세밀하게 구분할 수 있을 줄은 몰랐다”며 “앞으로는 피부 측정이 병원이나 클리닉이 아닌 일상 속에서도 가능해질 것 같다”고 감탄했다.

룰루랩 관계자는 “AI 기술을 활용하면 전문 장비 없이도 누구나 자신의 피부 상태를 쉽게 점검하고 맞춤 관리 솔루션을 받을 수 있다”며 “이번 W페스타를 통해 많은 분들이 AI 뷰티테크의 가치를 체감하셨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룰루랩은 삼성전자 사내벤처 프로그램 ‘C-Lab’(씨랩)에서 출발해 현재는 글로벌 AI 뷰티테크 선도 기업으로 성장했다. 회사는 지금까지 500만건 이상의 세계적인 피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피부 분석 알고리즘을 고도화해왔다. 하반기에는 피부과·성형외과를 위한 3차원(3D) 피부분석 솔루션을 본격 출시할 예정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W페스타

- 이해인 "''왜''가 가장 중요해…스스로 닮아가고 싶은 사람 돼야" - 문학·코미디 다 잡은 ‘고학력 찐따’…원소윤 “금기 소재 다루고파” - 방글이 PD "불편하게 하는 웃음은 싫다…진짜 이야기로 기억 남고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