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피에이치씨, 코로나19 신속항원키트 내수용 허가 획득

안혜신 기자I 2022.04.13 09:01:56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피에이치씨(057880)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신속 항원진단키트인 지메이트(Gmate Covid-19 Ag)에 대한 국내 내수용 정식 허가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승인 허가는 지난 1월 25일 조건부 허가 대상에 대한 식약처의 국내 정식 허가 전환이다. 신속 항원진단키트는 현재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제품으로 감염 증상이 있는 환자에 대하여 비인두 도말 검체 체취방식으로 간단하게 양성 유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검사 결과 역시 15분 이내로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근 국내는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에 의한 확진자의 둔화세와 정부의 방역 규제의 완화 등 코로나 사태에 대한 진정세를 예상하는 분위기로 신속 항원진단키트의 수요는 예전보다는 많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하지만 최근 XL 변이의 국내 출현과 오미크론 하위 변종의 조합 등 다양한 변이 바이러스의 증가로 인한 제 확산에 대한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피에이치씨 관계자는 “이번 허가를 통해 지속해서 논의되고 있던 국내 유통 계약들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757일만에 되찾은 일상

- 다 끝난줄 알았던 코로나…재유행 언제 오나요?[궁즉답] - 확진 7227명…지원금,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만(종합) - 코로나19 재정지원 축소…격리자 생활지원비·유급 휴가비 줄여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