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써모스는 소비자 구매 후기를 바탕으로 소모품 매출 증가 요인을 △필요한 소모품만 교체해 사용하는 그린슈머(‘그린’과 ‘컨슈머’의 합성어) 증가 △신학기 시즌 안전과 위생을 위한 소모품 구매 수요 증가 △텀블러 이용률 증가에 맞춘 소모품 마케팅 확대 등으로 분석했다.
소모품 중에서는 대표 제품인 ‘데일리 원터치 텀블러’의 패킹세트와 스크래치 보호 등을 위한 바닥커버의 판매량이 높았다. 이 외에도 아이들의 야외 활동 시 간편한 휴대와 함께 텀블러의 찌그러짐이나 흠집을 방지해주는 신제품 ‘스트랩 보틀커버’, 나만의 텀블러 꾸미기(텀꾸)를 위한 ‘마이 디자인 스티커’도 신학기에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소모품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써모스는 ‘정품 등록 서비스’를 통해 친환경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사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써모스 온라인 공식몰에 정품 등록 시 기본 사후관리(AS) 보증기간에 1년을 더 연장해 텀블러를 더욱 깔끔하고 오래 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등록한 제품과 호환되는 마개, 뚜껑, 패킹 등이 한눈에 보여 원하는 소모품을 바로 찾아 구매할 수 있다.
써모스는 자사 온라인 공식몰을 통해 텀블러(보온병), 보온도시락, 보온보냉 테이블 포트 등 자사 제품의 모든 소모품을 별도로 판매하고 있다. 구성품을 잃어버리거나 음용구, 패킹 등의 사용주기가 끝났다면 소모품만 교체해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써모스코리아 관계자는 “2020년 공식몰 오픈 전부터 고객상담실과 판매점을 통해 소모품을 별도로 판매하며 환경에 도움이 되도록 텀블러를 오래 쓸 수 있게 지원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표 텀블러 브랜드로서 소비자들의 텀블러 사용 생활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