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하량 점유율 52% 달성…초대형 시장도 점유율 과반 넘어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LG전자(066570)가 올해 1분기 글로벌 올레드 TV 시장에서 과반이 넘는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지켰다.
| LG 시그니처 올레드 M. (사진=LG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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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LG 올레드 TV 출하량은 약 62만7000대를 기록했다. 출하량 기준 점유율은 약 52%로 1위를 차지했다.
전체 올레드 TV 시장에서 70형 이상 초대형 TV 시장도 지난해보다 커졌다. 올해 1분기 초대형 TV 출하량 비중은 14.1%로, 전년 동기 대비 4.6%포인트 상승했다.
70형 초대형 올레드 TV 시장에서 LG전자는 출하량 기준 53%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80형 이상 시장에서도 현존 유일한 세계 최대 97형 올레드 TV를 앞세워 58.4%의 출하량 점유율을 기록했다. 초대형 올레드 TV시장에서도 LG전자가 1위를 지킨 것이다.
LG전자는 글로벌 TV 시장 위축에도 프리미엄과 초대형 제품에 집중해 수요를 공략하고 있다. 올해 1분기 LG전자의 TV 매출 중 최상위 라인업인 올레드 TV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28%다.
LG전자는 올해 △공감지능(AI) 화질·음질 칩 ‘알파 AI 프로세서’ △웹(web)OS 기반 맞춤형 고객 경험 △무선 올레드 라인업 확대 등을 기반으로 초대형 프리미엄 TV 영향력을 키운다는 계획이다.
| LG 올레드 에보. (사진=LG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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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레드뿐 아니라 액정표시장치(LCD)를 포함한 LG전자의 전체 TV 출하량은 올해 1분기 541만1000대로 집계됐다. 전체 TV 시장 내 점유율은 금액 기준 16.6%다.
1분기 전체 글로벌 TV 시장 출하량은 4642만1500대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약 1% 줄었다. 다만 옴디아는 TV 시장이 올해 2분기부터 반등할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 전체 TV 출하량은 전년 대비 약 2% 상승한 2억493만9000대로 전망된다.
| LG 올레드 에보. (사진=LG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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