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H, '여주역세권3블록 행복주택' 공급… 22일까지 신청 접수

이윤정 기자I 2021.12.13 09:10:3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는 여주시 교동 일원에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공공임대주택인 행복주택 705호를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여주역세권3블록 행복주택 조감도)
접수는 오늘(13일)부터 22일까지 LH 청약센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여주역세권3블록 행복주택’은 전체 물량을 중소기업근로자에게 공급하는 중소기업 근로자 전용 행복주택으로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 (예비)신혼부부 및 한부모가족, 장기근속자 계층 등이 공급대상이다.

경강선 여주역 초역세권에 위치하며 여주종합버스터미널, 중부내륙고속도로 서여주IC, 영동고속도로 여주IC, 국도 42·37호선 등이 가까워 광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주변으로 남여주일반산단 등 및 이천, 여주, 원주 일대 산업단지가 자리잡고 있어 직주근접 단지를 선호하는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주거 전용 △26㎡(217호) △36㎡(280호) △51㎡(208호) 등 총 705호로 구성돼 있다. 단지 내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피트니스센터, 공유오피스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 입주민 편의성 또한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주변으로는 남한강, 수목원, 세종대왕릉, 신륵사 등 쾌적하고 수려한 자연관광지가 조성돼 있다.

생활 및 교육환경도 갖춰져 있다. 기존 원도심 내 도서관, 경찰서, 여주시청, 이마트 여주점,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물론 지구 내 중심상업지구가 조성될 예정이며 세종초, 세종중, 여주고, 여주대 등이 가깝다. 여주초 역세권 이전사업과 학교시설복합화 등이 완료되면 교육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한편 행복주택 입주 자격은 모집 공고일 기준 현재 세대 구성원 전원이 무주택이어야 하며, 소득 및 자산 보유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여주역세권3블록 중소기업근로자 전용 행복주택은 중소기업법 제2조제1항에 따른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사람 중 △청년 계층 △신혼부부·한부모가족 계층 △장기근속자 등에 해당하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격에 따라 임대조건이 달리 적용되므로 해당 신청자격별 세부기준을 확인 후 신청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 및 대표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