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흥정밀 그룹은 신흥정밀을 중심으로 신흥오토모티브, 신흥정기, 해외법인으로 이뤄져 있다. 초정밀 금형 기술을 기반으로 전자와 자동차 산업의 소재부품 개발, 제조를 하는 업체다.
케이엔아이씨는 이번 계약으로 신흥정밀 그룹의 국내 3개사와 해외법인인 신흥인도네시아, 신흥튀르키예, 신흥슬로바키아, 신흥루마니아 4개사에 케이시스템 에이스를 구축해 나간다.
신흥정밀 그룹의 사업 특성에 맞춰 전자 및 자동차 산업에 특화된 ERP프로세스를 구축하고 경영시스템도 고도화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추진 전략은 △전사업무 표준화 △IT거버넌스 정착 △프로세스 고도화 △실시간 정보 분석 크게 4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그룹사별 업무 프로세스에 따라 기간 시스템을 통합 및 연동해 전사 표준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IT 거버넌스 정착 부문은 ERP를 중심으로 시스템 환경을 흡수·통합해 운용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프로세스 고도화 전략은 사전·사후 원가관리, 납기관리, 재고관리, 고객만족도 관리 등 업무 역량 향상의 기반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실시간 정보 분석은 수불 구조를 변경하는 등 제조 물류 효율성을 개선하고 정보처리 기준을 명확하게 할 예정이다.
신흥 차세대 ERP 추진 총괄 박병철 상무는 “12년전에 설치한 ERP 시스템의 한계와 표준화되지 못한 업무프로세스로 인해 경영관리 및 생산, 물류 전반에 걸쳐 업무효율과 생산성이 저하되는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ERP구축을 통한 정보화 프로젝트로 표준화된 프로세스 기반의 신속, 정확한 업무처리가 신흥그룹의 고유 문화로 정착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남창현 케이엔아이씨 대표는 “각 법인에 최적화된 ERP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신흥정밀 그룹사가 시장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공급하는 케이시스템 에이스는 영림원소프트랩이 30년간 다양한 산업군별로 구축해온 경험을 응집한 산업별 특화 프로세스가 담긴 ERP이다. 전 과정에 걸친 경영정보를 직관적으로 시각화해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