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지가 들어서는 충남 아산은 다양한 교통 개발 호재를 통한 높은 접근성을 갖출 전망이다. 작년 10월, 아산시에 수도권 전철 탕정역이 개통되며 아산역, 탕정역, 배방역, 등의 수도권 전철 역사를 갖춰 서울·수도권 및 전국 모든 지역 이동이 편리하다. 이외 이순신대로와 세종평택로를 통해 천안 아산 시내는 물론 천안아산고속도로(2022년 예정)를 통해 경부고속도로까지 접근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향후 당진까지 이어지게 되면 최종적으로 서해안 고속도로와 경부 고속도로를 잇는 교통망이 완성된다. 더불어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설 천안아산역 주변에는 생활 편의시설도 들어서 50만 자족도시 실현을 계획 중이다.
단지의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는 또 다른 이유는 삼성 디스플레이가 오는 2025년까지 13조 원을 투자한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직접적인 삼성 수혜를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인근에는 아산탕정 테크노 일반산업단지, 탕정 일반산업단지, 탕정 농공단지 등의 대규모 산업단지가 집중돼 있으며 향후 아산 제2 디지털 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단 조성도 계획돼 있어 인구 증가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풍부한 자연환경도 펼쳐져 있다. 용두천이 사업지를 둘러싸 집안에서 조망할 수 있으며, 수변공원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또한 도보권 내에 아산물환경센터체육공원과 GWP파크 등이 자리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아산탕정 월드메르디앙 웰리지는 오는 2023년 12월 입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