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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 교수는 2021년부터 컨선월드와이드 친선 대사로 활동하며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앨범 ‘통증, 너를 기억하는 신호’, 제주 해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염원 프로젝트 ‘바다를 담은 소녀’, 난민 인식개선을 위한 앨범 ‘서로 바라보기를’ 등 예술을 통한 사회적 인식 변화를 위해 힘써왔다.
그동안 클래식 대중화와 다각화에 노력해온 정 교수는 ESG 경영 구축을 위한 이번 리브위드 CMO로 선임을 계기로 ESG IP 솔루션 판로 개척에 나선다.
정 교수는 “평생을 일구어 온 플랫폼 장르인 오페라마를 ESG IP로 발전시켜 환경보전 및 저출산, 기아 문제 등 국가 기조에 발맞춘 콘텐츠 제작에 힘쓰겠다”며 “기업에 필요한 ESG 솔루션으로 이를 보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준영 리브위드 대표는“현재 지상파 진행자와 글로벌 대기업 임원 출신의 정 경 교수를 전무(CMO)로 위촉했다. 정 전무의 경험과 고유의 ESG IP가 향후 대한민국의 핵심 ESG 솔루션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리브위드는 사회적 미션을 발굴하고 기업의 ESG 경영 전환을 위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현재 기업의 ESG 전환 효과를 개선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