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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는 이번 계약을 통해 바이엘 04 레버쿠젠의 공식 파트너로서 선수 유니폼 소매, 홈구장에서 열리는 리그 경기 중 LED 광고, 경기 책자, 홈페이지 등에 금호타이어 브랜드를 노출한다. 금호타이어는 경기장 내 고객 초청 프로그램 및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 등을 통해 자동차 강국인 독일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축구 클럽 바이엘 04 레버쿠젠은 1904년 창단돼 독일 프로축구 리그 분데스리가에서 5회 준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차범근 전 감독과 축구 국가대표 주장 손흥민 선수(토트넘 핫스퍼)를 대형 선수로 성장시킨 팀으로 국내에도 익히 알려진 클럽이다.
페르난도 카로(Fernando Carro) 레버쿠젠 CEO은 “금호타이어와의 파트너십 연장은 성공적인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의미다”며 “이번 파트너십 연장 계약을 통해 양사가 성공적인 길을 계속 걸어가길 원한다”고 말했다.
조남화 금호타이어 유럽영업담당 전무는 “과거 업계 최초로 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후원을 시작으로, 유럽 유명 축구 클럽과 파트너십을 이어왔는데, 최근 영국 토트넘 핫스퍼에 이어, 독일 레버쿠젠과 같은 세계적인 클럽과의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파트너십 연장을 통해 전 세계의 금호타이어 고객들과 레버쿠젠 팬들에게 금호타이어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2016년부터 프리미어리그의 명문구단 토트넘의 공식 글로벌 파트너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NBA 공식 후원사로서 세계 최대 타이어 소비시장 중 하나인 북미에서 적극적으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럽 및 미국에서의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전 세계 고객 및 스포츠팬들에게 금호타이어의 브랜드 가치를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