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올 여름 휴가 트렌드, '호캉스' 넘어 '플레이케이션'

강경록 기자I 2019.08.03 10:30:15

여기어때, 플레이케이션 대표 숙소 발표
여기어때 "호캉스 넘어 체험활동 수요 높아져"

플레이케이션 숙소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의 대표적인 즐길거리 중 하나인 스파 ‘씨메르’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호캉스’에 이어 ‘플레이케이션’이 여행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국내 종합 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 운영사인 위드이노베이션은 여기어때 구성원 설문(7월1일~31일)과 실제 여행자가 여기어때를 통해 예약(7월26일~31일)한 숙소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사한 결과, 최근 여행 트렌드가 호텔에서 안락한 휴식을 보내는 ‘호캉스’에서 한 장소에서 여유로운 휴식과 동시에 다양한 놀거리를 한 장소에서 즐기는 여행 형태인 ‘플레이케이션’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플레이케이션은 ‘플레이’(Play)와 ‘베케이션’(Vacation)의 합성어로, 편안한 휴식과 다양한 즐길거리를 추구하는 휴가문화를 뜻한다.

대표적인 플레이케이션 숙소로는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서울 드래곤시티 △플레이스캠프 제주△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바이메리어트 △아트파라디소, 파라다이스시티 △롤링힐스 호텔 △마리나베이 서울 △유탑유블레스호텔 제주함덕 △파크마린호텔 등이다.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는 유아를 동반한 가족에게 추천한다. 야외 수영장과 뽀로로 키즈카페, 자녀와 함께 즐기는 드로잉 카페, 거제 바다의 정취를 느끼는 요트세일링과 크루징을 즐길 수 있다.

플레이스캠프 제주도 대표적인 플레이케이션 숙소다. 남녀노소 두루 선호하는 풍성한 콘텐츠와 공연, 편집숍과 음식점, 베이커리, 카페, 펍 등 부대시설을 갖췄다. 서핑, 패들보트, 요가, 스쿠버다이빙, 보드게임, 드립 커피 클래스 등 다양한 원데이 액티비티도 있다.

도심 플레이케이션을 원한다면 ‘서울드래곤시티’가 제격이다. 아시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 플렉스 시설이다. △그랜드 머큐어 △노보텔 스위트 △노보텔 △이비스 스타일 등 4개의 호텔과 스카이 브릿지 엔터테인먼트인 스카이킹덤으로 구성했다. 남산, 여의도 등 서울 도심 전망을 즐기는 루프탑 수영장 스카이비치와, 바비큐, 레스토랑 등 시설이 인기다.

여행업계 관계자는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플레이케이션 숙박시설 예약이 최근 급증하고 있다”면서 “최근 여행객들의 트렌드가 호캉스를 넘어 여가를 동시에 즐길만한 다양한 체험활동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조언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