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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픽은 이번 투자유치 배경으로 AI 언어 학습의 사업성과 기술적 역량을 꼽았다. 2019년 설립된 스픽은 자체 개발한 음성인식 AI 기반의 영어 스피킹 애플리케이션이다. 어휘와 문법을 암기하는 대신 특정 상황에서 말하기 패턴을 배우고 반복 교육을 통해 영어 회화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올해 초 스픽은 자체 오디오 데이터셋을 이용해 음성인식 모델을 개선했다. 이를 통해 60% 이상의 단어 오류율(WER) 감소와 20%의 속도 향상을 달성했다. 향상된 음성인식 정확도와 빠른 인식 속도는 레슨 완료율 및 사용자 참여 증가 등 긍정적인 피드백으로 이어지고 있다.
현재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1000만명 이상이 스픽을 사용하고 있으며 지난 5년간 학습자 수는 매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한국에서는 인구의 6%가 스픽으로 영어를 배우고 있다. 글로벌 학습 수요 급증에 따라 스픽은 대만과 중국에 영어 서비스를 출시했고 북미와 유럽 신흥 시장 진출을 위해 스페인어를 새롭게 도입했다.
코너 니콜라이 즈윅 스픽 최고경영자(CEO)는 “스픽은 지난 7년 동안 영어 학습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왔으며 스픽이 보유한 AI 모델이 1대1 원어민 선생님을 구현하는 핵심 열쇠”라며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인터페이스에 대한 투자를 더욱 강화해 스픽을 세계 최고의 영어 학습 앱으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