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분에 스마일은 스마일배송 고객이 온라인쇼핑을 통해 사회 각계각층의 사람들에게 응원을 전하고 미소를 찾아주자는 의미를 담은 캠페인이다. 지난해는 덕분에 스마일 시즌1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로 도움의 손길이 끊겨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어르신들에게 생필품 키트를 전달한 바 있다.
|
캠페인 기간 동안 총 4회에 걸쳐 스마일배송 제휴 브랜드사와 손잡고 △’에너지 택배’ △택배 하중을 줄여주는 ‘착한 손잡이’ △브랜드딜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첫 시작은 롯데제과와 함께 하며, 순차적으로 자연의 품격, 셀티브, 오뚜기 등 총 4개 브랜드가 캠페인에 동참할 예정이다.
스마일배송 고객이 택배 기사에 전하는 응원 메시지를 선택하거나 기재할 때마다 스마일배송이 ‘에너지 택배’를 택배 기사님께 전달한다. 에너지 택배는 제휴 브랜드사에서 준비한 간식과 이베이코리아에서 준비한 3M 장갑, 고객이 작성한 응원 메시지 엽서로 구성된다. 에너지 택배는 스마일배송 전담 기사를 비롯해 대한통운에서 스마일배송 물량을 위탁 처리하는 기사들 중 일부를 선정해 전달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동참한 스마일배송 제휴 브랜드사와 프로모션도 순차 진행한다. 오는 4월 4일까지는 롯데제과 브랜드딜을 통해 다양한 인기 상품을 특가로 선뵌다. 이 동안 롯데제과 브랜드딜 상품 구매 시 9000원 상당의 5종 간식 패키지 5000개를 증정한다.
또 오는 18일 스마일배송 주문 건부터는 택배 하중을 줄여주는 ‘착한 손잡이’를 택배 박스에 적용한다. 택배 상자로 인한 허리 부하를 약 10% 감소시키고 최대 7Kg 중량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운반 편의성이 크게 높아진다.
유두호 이베이코리아 마케팅본부 실장은 “코로나19 상황이 1년 넘게 지속되는 상황에서, 택배 기사들은 시민의 일상을 지키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스마일배송이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 드리고자 준비한 이번 캠페인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