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모션콘텐츠-극단 피사체, 'MZ NO MORE ZERO' 프로젝트 성료

이윤정 기자I 2023.12.11 09:01:57

예비예술인들을 위한 공연의 장
미래 예술가를 위한 새로운 지평 열어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이모션콘텐츠와 극단 피사체가 공동 운행 예비예술인을 위한 지원 사업 ‘MZ NO MORE ZERO’ 프로젝트가 성료됐다.

2023년 한 해 동안 대전과 세종 지역의 젊은 예술인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부여한 본 프로젝트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23년 예비예술인 지원사업에 선정돼 참여자 선정부터 후속 사업 지원 발표까지 총 6개월간 진행되었다.

프로젝트의 총괄 책임자인 이경재 이모션콘텐츠 대표는 이 사업을 시작한 배경으로 지역 청년예술인들이 실제 공연장과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데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언급했다. 이 대표는 예비예술인들이 민간예술단체와 민간공연장에서 실전 경험을 쌓으며 자신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MZ NO MORE ZERO’ 프로젝트는 공연장 중심의 사고를 넘어 온라인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을 통해 보다 실무적이고 현실성 있는 작업 경험을 제공하는 데 그 핵심 가치가 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통해 실질적인 스킬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멘토링 프로그램에도 큰 중점을 두고 운영되었다. 실제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을 통해 참가자들은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교육을 받았으며, 실제 현장에서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이경재 이모션콘텐츠 대표 (사진=이모션콘텐츠)
이경재 이모션콘텐츠 대표는 “본 프로젝트는 예비 예술인과 실제 전문 예술인이 밀접하게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작품 창작과 동시에 홍보 및 기획에 대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참여자들이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키우는 데에 집중했다”라며 “이모션콘텐츠와 극단 피사체는 이번 사업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 더 다양한 예술인들에게 지원의 기회를 확장하고 예술의 다양성을 증진하기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