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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콜레이드는 호주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와인그룹으로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유럽, 북미, 중남미 등 140여개 국가에서 연간 3400만 케이스의 와인을 판매하고 있다. 맥카시는 아콜레이드 그룹 내 35명의 와인메이커를 대표하는 수석 와인메이커로서 하디스 와인을 비롯한 프리미엄 와인 제조를 총괄하고 있다. 전 세계를 돌아다니는 그는 이번에 ‘하디스 와인’ 170주년을 기념해 한국에 처음 방문했다.
아콜레이드는 아영FBC를 통해 국내에 하디스·아라스·벤락스테이션 브랜드의 와인을 판매하고 있다. 호주의 주요 와인 생산지역인 남호주를 비롯해 호주 전역에서 생산되고 있는 하디스 와인은 창업주 토마스 하디를 시작으로 5대에 걸쳐 운영되고 있다. 호주 와인으로서는 최초로 영국에 수출된 브랜드로, 하디스 와인 시리즈는 현재 영국 와인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 중이다.
맥카시는 “하디스는 매일 마실 수 있는 값이 비교적 저렴한 데일리 와인부터 프리미엄 와인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며 “남호주 뿐만 아니라 호주 곳곳에 와이너리를 갖추고 있어 빈티지 품질의 차이를 줄일 수 있다”고 자신했다. 포도는 자연의 산물이라 매해 작황이 다르겠지만, 기후와 자연 조건이 다른 굉장히 넓은 지역에서 생산되고 있는 포도를 사용하기에 확실한 품질을 보증한다는 것이다.
하디스 와인은 영국의 브랜드 가치평가 기관 ‘인탠저블 비즈니스’로부터 2007년부터 2009년까지 3년 연속으로 전세계 100대 와인 브랜드중 2위에 선정됐다. 170년의 역사 속에서 9000회 이상의 메달 수상, 130여개 국가에서 매일 200만잔 이상 소비되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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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만~40만원대의 프리미엄 제품 토마스 하디, 아일린 하디 라인도 갖추고 있다. 맥카시 와인메이커는 “토마스 하디 라인은 창업주에 대한 존경을 담은 헌정 와인으로, 20년 이상 장기 숙성이 가능하다. 남호주와 서호주 까베르네 소비뇽 품종을 100% 사용해 깊이있는 풍미가 잘 나타난다”며 “3대 사업자의 이름을 딴 아일린 하디는 여성 특유의 우아함과 부드러움을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호주 와인은 코로나 시대를 거치면서 폭발적으로 성장했던 국내 와인 시장과 함께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 2021년 기준 국내 호주 와인 수입량은 전년대비 74% 급증했으며, 현재 수입물량 기준 8.0%의 점유율로 한국 시장에서 6위를 기록하고 있다.
아콜레이드 관계자는 “하디스 와인은 3만원대의 가격도 적당하고 모든 채널에서 소화 가능한 틴타라 라인도 갖추고 있다”며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가성비 좋은 호주 와인의 강점을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