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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6월 말 개장한 3호 매장은 하노이의 랜드마크 빌딩 중 하나인 ‘하노이 인도차이나 플라자(IPH)’ 내 전문 쇼핑몰 ‘the LOOP’ 안에 입점했다. IPH는 빌딩 내 멀티플렉스 영화관, 레스토랑을 고루 갖춘 전문 쇼핑몰로 젊은 유동 인구가 많은 명소다.
4호 매장은 최근 국내에도 화제를 모으고 있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에 입점했다. 국내 기업 롯데쇼핑에서 하노이의 신흥 부촌 ‘서호’에 건설한 이 쇼핑몰은 현지 최대 규모인 약 35만4000㎡(약 10만7000평)의 연면적을 자랑한다. 프리미엄 쇼핑몰과 5성급 호텔, 아쿠아리움 등이 모여 있어 베트남 현지를 포함해 국내외에서 많은 기대를 모으는 곳이다.
널디의 이번 3호점과 4호점은 현지 유력 패션 유통 업체인 ‘마이손 리테일 매니지먼트 인터내셔널’과의 협업 결과다. MRMI는 널디를 비롯한 국내 유명 패션 브랜드와 해외 유명 브랜드들의 베트남 유통권을 갖고 있으며, 동남아 지역 내 상당한 영향력을 보유하고 있다.
널디는 MRMI와의 협력관계를 통해 베트남 오프라인 공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K-콘텐츠의 인기 및 관련 한국 문화의 전파 덕에 널디와 같은 개성 있는 스트리트 패션의 인기도 상승 중이다.
개성 있는 그래픽으로 디자인된 반팔 티셔츠 계열 제품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숄더백 같은 액세서리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에 비해 더운 기후를 가지고 있지만 현지 소비자들의 FW 시즌 제품의 수요 증가에 따른 매출 상승도 기대하고 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베트남은 1억명이 넘는 인구 대다수가 20~30대에 속하고 기존 인구의 중산층 진입 속도도 빨라 성장성이 매우 기대되는 곳”이라며 “현지 파트너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꾸준한 매출을 기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