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 fc 크루’는 일정 기간 니콘 ‘Z fc’를 무상으로 대여받아 촬영한 사진과 함께 짧은 일기를 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카메라에 관심 있고 SNS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서는 다음달 10일 오후 4시까지 오감 중 원하는 키워드를 선택해 관련 사진을 찍고 일상을 기록하는 사전 미션을 수행한 후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최종 선발은 다음달 18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활동 기간은 다음달 25일부터 오는 6월 9일까지 약 7주간이다.
이번에 선정된 20명의 ‘Z fc 크루’에게는 블랙, 실버 중 원하는 색상의 Z fc 렌즈 키트(16-50mm 또는 28mm 키트 중 선택 가능)를 대여한다. 또 콘텐츠 제작 및 활동비 30만원을 지급하고 활동 종료 후 본인의 기록을 책자 형태로 제작해 선물할 예정이다.
더불어 최종 최우수 크루로 선발된 1명에게는 ‘Z fc’를, 우수 크루 3명에게는 ‘Z fc’ 70% 할인권을 증정한다.
채윤석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부장은 “‘Z fc’를 보며 니콘의 옛 필름카메라 FM2를 추억해주는 많은 분들이 계신만큼, 이번 ‘Z fc CREW’가 카메라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소중한 일상을 기록하고 추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니콘은 국내외 사진 영상 문화 발전 및 카메라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소비자 대상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