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윤 NH투자증권 연구원은 “1분기 실적 발표의 핵심은 미국의 매출 성장 전환”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휠라홀딩스는 앞서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7% 증가한 1조1826억원, 영업이익은 2% 늘어난 163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이다. 특히 정 연구원은 “아쿠쉬네트(Acushnet)가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고 강조했다. 또 휠라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4% 증가한 2427억원, 영업이익인 51% 감소한 20억원을 기록했다.
그는 “1분기 실적발표의 핵심은 미국의 매출 성장으로 미국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환율효과를 제거해도 11개 분기 만에 플러스 전환한 점이 긍정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2년간 재고 축소를 통해 원가 이하의 염가 판매 제품 비중이 현저하게 하락하고, 가격 협상 여력이 생기며 매출 성장과 매출 총이익률 향상으로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다만, 미국은 대부분 도매 비즈니스 구조로 매출 성장의 지속가능성에 대해서는 좀 더 지켜봐야 한다는 설명이다.
하지만 정 연구원은 “대대적인 재고 소진 국면은 이제 지났다”며 “본업의 매출 성장 시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면서 “최근 국내 출시한 에샤페, 인터런 등 신발 카테고리 신제품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본업의 전체 매출 볼륨을 성장시키기에는 부족하지만 점진적으로 브랜드력 제고 체감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아울러 “주가 역시 휠라 본업의 매출 성장 시점에 유의미하게 반등 가능할 전망”이라며 “대주주의 지분 매입, 자사주 취득 및 소각 등 실질 유통 물량 감소가 주가 하방 경직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