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금융권 컨택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비대면 채널을 강화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인공지능 기술은 단순·반복 업무를 신속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무의 효율성 및 서비스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다. 셀바스AI는 보이스가 금융권 등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여러 분야에서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태훈 셀바스AI 음성합성랩장은 “금융권 컨택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의 활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미 금융권 등에 적용되며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당사 음성지능 솔루션 및 제품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금융권을 비롯 AI 컨택센터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셀바스AI의 음성합성 솔루션은 인공지능 스피커, 금융권 ARS, 전자책, 버스정류장 안내방송 등 매우 넓은 분야에서 인공지능의 목소리로 활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AI 리포터, 교육·오디오북 콘텐츠에 활용되는 AI 캐릭터 보이스 공개를 통해 방송 콘텐츠 제작 시장뿐 아니라 디지털 휴먼 등 메타버스 분야로 범위를 확대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