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톡에선 임직원이 최고경영자(CEO)에게 궁금하거나 건의하고 싶은 사항 등 의견을 직접 등록하고, CEO의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즉각 답변할 수 있는 질문은 7일 내, 추가 개선이나 검토가 필요한 사항엔 유관 부서 논의를 거쳐 한 달 내 각각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엔톡은 CEO가 직원의 의견과 애로사항(pain point)을 상시적으로 듣고 활동에 반영해 기존 대면 보고, 회의 문화 등 비효율적 과정을 개선하고 ‘즐겁고 행복한 직원 경험’을 통해 젊은 직원과 CEO 간 심리적 거리를 좁히는 조직문화를 창출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엔톡 개설은 권 부회장의 소통 의지와도 관련이 깊다. 그는 LG에너지솔루션 대표 취임사에서 “경영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이고 사람의 마음을 얻는 최고의 지혜는 경청”이라며 “임직원 목소리에 ‘이청득심’(以聽得心)의 자세로 듣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실제 엔톡은 최근 권 부회장이 MZ세대(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 출생자) 직원으로 이뤄진 주니어보드 멤버와의 자리에서 “CEO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들어달라”는 직원 의견을 반영해 가장 먼저 도입한 제도기도 하다. 이외에 ‘모성보호 제도’ ‘보고를 위한 회의 폐지’ ‘근무시간을 정할 수 있는 플렉스타임 확대’ 등도 개선하거나 도입할 예정이다.
엔톡 개설 첫날인 지난 15일엔 한국, 중국 등에서 인사제도 개선 등 제안과 CEO의 성격유형검사 MBTI를 알려달라는 요청 등 다양한 질문이 들어왔다.
권영수 부회장은 “고객을 이해하기 위한 첫 행보가 직원과의 공감과 소통”이라며 “앞으로 직원들이 행복하게 일하는 데 방해가 되는 요소들은 과감히 제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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