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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비앤비 차이나의 ‘2024년 국경절 황금연휴 해외여행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중국 관광객들의 한국 관광은 꾸준히 늘고 있다. 특히 MZ세대로 변화하면서 자유 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중국인 대상 마케팅 활동에 협력한다. 프로모션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을 공동 진행하며 각 시장에 대한 전문 인사이트도 주기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김보연 신라면세점 이커머스 팀장(상무)은 “MZ세대 중국 관광객에게 인지도 제고 활동을 위해 에어비앤비 차이나와 협력하게 됐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들에게 면세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