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달 2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9주간 교육생 40명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콘텐츠의 이해 등 이론교육 △상품기획, 마케팅, 방송 진행 등 직무교육 △매체별 커머스 전략, 스피치 역량 강화 등 특화교육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제작 및 모의 방송 등 실습교육이 진행된다.
오는 10월부터는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실전교육도 진행된다. 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주관 ‘청년창업사관학교’의 청년 최고경영자(CEO)들이 개발한 상품 10여종도 판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활동 지원금 최대 50만원, 우수 수료자에게 해외연수 기회도 제공한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우수한 역량과 잠재력을 보유한 청년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돕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직무교육부터 생방송 실습, 해외연수 등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미디어 산업을 이끌어갈 콘텐츠 커머스 전문가를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