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민주당, 추미애·공영운 전략공천…이언주는 3인경선(상보)

김유성 기자I 2024.03.01 11:21:30

추미애 하남갑, 공영운 화성을, 이언주 용인정 경선
양기대, 광명을서 김남희와 경선
안규백 "기존 후보, 영입인재 비교우위 따져 공천"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회가 추미애·공영운 등 4곳의 선거구 후보자를 추천했다. 다른 7곳의 선거구에서 경선을 치르는 방안을 의결했다.

더불어민주당 안규백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이 1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전략공관위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일 안규백 민주당 전략공관위원장은 먼저 4곳의 선거구 단수 공천 결과를 발표했다. 안 전략공관위원장에 따르면 △경기 안산시병은 박해철 전국공공산업노조위원장이 △경기하남시갑에는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공천됐다. △경기하남시을에는 백범 김구선생의 증손자인 김용만 임시정부기념사업회 이사가 △새롭게 분구된 경기 화성시을에는 공영운 전 현대차 사장을 각각 후보자로 추천 의결했다.

이와 함께 △‘돈봉투’ 의혹으로 윤관석 의원이 탈당했던 인천 남동구을에서 이병래·배태준 예비후보에 대한 국민참여경선을 △불출마 발표를 한 홍성국 의원의 세종시특별갑에서는 이강진·이영선·노종용·박범종 예비후보 간 4인 경선이 △불출마 오영환 의원의 의정부시갑에는 박지혜·문석균 예비후보가 경선을 치른다.

△컷오프됐던 김민철 의원의 지역구였던 경기 의정부시을에서는 권혁기·이재강·임근재 예비후보 3인이 국민경선을 △경기광명시을에서는 현역 양기대 의원과 김남희 예비후보 간 국민경선이 △이탄희 의원이 불출마 선언을 하면서 비게 된 경기용인시정에서는 박성민·이언주·이헌욱 3인의 국민경선이 실시된다. △경기화성시정에는 진석범·조대현·전용기 예비후보 간 3인 국민경선이 치러진다.

△최근 불출마를 선언했던 소병철 의원의 전남 순천시·구례·곡성갑에서는 송훈모·김문수 예비후보 간 2인 경선이 열린다.

안규백 전략공관위원장은 “오늘 밤이나 내일 중으로 전략공관위의 발표가 있을 것 같다”면서 “기존 후보들과 새로운 인재 영입들과 비교 우위를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막바지 접어든 與총선 백서…한동훈 면담 불발될 듯 - 이준석 “2030 정치 통로 역할 하겠다…지방선거 조기 공천”[만났습니다②]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